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나트랑 여행 준비~!

by 10년째수의사 2024. 2. 17.
반응형

오늘은 나트랑 여행 준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나트랑을 표현한 그림입니다.

 

요즘 베트남이 떠오르고 있는 휴양지입니다. 과거에는 다낭이 떠올랐다면 요새는 나트랑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나트랑의 장점은 다른 곳들이 비해 호텔 및 리조트들이 지어진 지 얼마 되지 않아서 좋습니다. 

다른 휴양지들에 비해 건물들이 신식이라 깨끗하고 관리가 잘 되어 있습니다.

그럼 나트랑에 갈 때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나트랑 여행 준비

1. 비자

먼저 베트남은 무비자로 45일간 여행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자 발급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만약 45일 이상 여행을 하실 경우에는 여행비자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2. 항공

 나트랑까지 직항 비행기로 대략 4시간 50분 정도 걸립니다. 나트랑으로 가는 분들이 많아서, 한국에서 나트랑으로 직항으로 가는 비행기 편이 많습니다. 대한항공부터 저가 항공까지 있습니다. 게다가 베트남 항공과 비엣젯 항공도 있습니다. 

 

3. 숙소

 나트랑의 숙소의 종류는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깜란 공항 근처에 있는 리조트들입니다. 휴양을 위해 가신다면 이곳에서 여행을 즐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종류는 시내에 있는 호텔들입니다. 휴양보다는 돌아다니는 여행을 원하신다면 시내에 있는 숙소에 머무시면 됩니다. 비행기를 타고 나트랑에 가는 경우 대부분 새벽이나 밤에 도착합니다. 그래서 나트랑에는 24시간 체크인/체크아웃이 가능한 0.5박 숙소들이 많이 있습니다. 0.5박 숙소의 경우 시내보다는 공항 근처에 있는 숙소를 추천드립니다. 시내는 공항에서 50분 정도 이동해야 하기에, 공항 근처에 있는 숙소를 잡으시면 보다 편하게 여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4. 준비물

 다음은 준비물입니다. 먼저 베트남은 저희와 같은 220V를 사용하기에 돼지코가 필요 없습니다. 베트남 여행 시 가장 필요한 준비물은 바로 샤워기 필터입니다. 베트남의 수질이 좋지 않아서, 그대로 물을 사용하면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꼭 샤워기 필터를 준비해야 합니다. 나트랑에 갈 때 베트남돈으로 바꿔가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미국돈이 달러로 환전한 후에 베트남에서 베트남 돈인 동으로 환전하는 것이 더 이득입니다. 따라서 베트남으로 갈 때는 달러를 가지고 가세요. 나트랑에서는 갑자기 비가 내릴 수 있기에 작은 우산을 챙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나트랑의 햇살을 강하기에 꼭 선크림을 챙기셔야 합니다. 피부가 약하신 분들은 알로에나 진정크림도 가져가시면 좋습니다.

 

5. 그랩

 마지막으로 그랩을 미리 설치해서 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랩은 우리나라의 카카오택시와 같은 어플입니다. 베트남의 택시를 그냥 이용할 때는 사기를 당할 수도 있고, 의사소통의 어려움이 있습니다. 따라서, 그랩을 이용하면 따로 의사소통을 할 필요도 없고, 가격도 미리 측정되어서 나오기에 사기를 당할 일도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